대전광역시생활체육회는 오는 14일 오후2시부터 엑스포시민광장 및 천변 자전거전용도로에서 “2012 It`s Daejeon Cup 자전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생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3대하천에 조성된 65km의 자전거전용도로에서 일반시민에게 자전거타기 운동의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계층별, 참가 단체별 퍼포먼스형 행사로 진행되며 생활체육 자전거 인구의 저변확대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생활체육 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내용은 오전12시부터 참가자 접수 및 식전행사로 난타, 풍물단, 방송댄스 공연, 이색자전거 묘기 시범 등 다채로운 이벤트행사를 진행하며, 자전거 대행진으로 시민 및 자전거동호인 등 1500여명이 천변 자전거전용도로 약 18km를 주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자전거용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완주 후 화합의 시간으로 김치냉장고, TV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으로 제공한다.

김세환 사무처장은 "' 2012 It`s Daejeon Cup 자전거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즐겨 찾는 쾌적한 여가공간인 천변 자전거전용도로를 적극 홍보하여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오염 및 교통체증 해소에 노력하여 자전거타기 붐 조성을 통한 전국 최고의 자전거 천국, 자전거 명품도시 대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