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땅 독도 사랑 주간' 운영 -

온양천도초등학교(교장 손영만)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을 ‘우리 땅 독도 사랑 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일본의 지속적인 망언에 대한 우리 땅 독도를 이해하고, 더불어충청남도교육청 역점사업인 바른품성 5운동 ‘나라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우리 땅 독도 사랑 주간’ 동안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독도사랑 현수막을 부착하고, 현관 전광판 독도사랑 문구를 게시하였으며, 4일 아침에는 독도사랑 영상물을 시청한 뒤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독도 사랑 결의문을 낭독했다.

5일과 6일에는 독도사랑 신문 제작대회와 학년별 독도사랑 퀴즈대회가 실시될 예정이다. 7일에는 윤소영 독립기념관 독도연구위원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땅 독도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을 열게 된다.

또한 샘도읍 강당에서는 기간 동안 독도사랑 전시회가 개최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손영만 교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독도에 대한 일본의 망언에 대해 아직 어린 학생들이지만,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제대로 알고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더불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자긍심을 갖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