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도서관(관장 한상수)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책으로 「이끌림, 미래로 두드림」이란 주제로 다양한 독서행사를 마련하고 지역주민과 교육가족들을 초대한다.

▲ 오는 7일 교육가족과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책 읽어주세요」특강, ▲ 14일 김진경 작가의 인문학강의 ‘신화로 읽는 세상’등을 통해 독서교육의 중요성과 신화를 통한 우리 사회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을 갖으며, ▲ 27일에는 학부모와 학생간 소통과 설득의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한 중고생 대 독서회원간 독서토론회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유치아동을 위한 ‘도서관이야기’체험활동을 매주(금)에 동화구연동아리인 ‘어깨동무’에서 재능나눔 활동으로 도서관이용법, 그림책 들려주기, 동화구연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서퀴즈 및 오행시 짓기▲책다모아 도서나눔 ▲고구려의 신화부터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원화전시 <태양의 새 삼족오>, <매호의 옷감>등을 통해 그림책 감상하는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독서생활화를 위한 ▲도서연체자 특별 사면 ▲책 읽는 가족 및 모범이용자 시상▲이용자 및 비이용자 설문조사 실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도서관 홈페이지(www.as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거나 사서실(541-10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