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술대회, 국제심포, 시민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충남도는 6일부터 8일까지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 광장과 인근 행사장에서 "2012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in 충남"을 개최한다.

아산시가 공동주최하고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발전연구소,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일반 시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 당사자 간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정관계, 학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지역공동체 등 전국사회적경제조직 주체들이 참여하며 사회적경제 선언 개막식, 사회적경제 학술대회, 로컬푸드 국제심포지엄, 자유토론 오픈스페이스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7일, 8일 양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특설 행사장에서는 문화예술사회적기업의 공연, 친환경먹거리, 웰빙체조, 어린이생태교실, 경품퀴즈대회 등 시민이 무료로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김영관 사회적경제TF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내 사회적경제 단체와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 7월, 전국지자체 중 최초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하는 등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