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도서관, 12월까지 분야별 강좌 3회 운영 -

아산도서관(관장 한상수)은 29일 오전10시 아산지역 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 15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첫 회 특강으로는 '사상체질과 건강관리' 란 주제로 아산 해맑은한의원(모종동 소재) 김창훈 원장의 강의로 △사상체질과 사상의학 △체질 진단 방법 △사상체질별 이해 △체질간 상호이해 등 전반적인 사상체질과 건강관리에 대하여 알고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강의에 참석한 권희성(금빛봉사단 지회장) 회장은 "내 체질이 어디에 속하는지 알고 이해하는 알차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면서 "앞으로 두 번 남은 건강강좌도 매우 기대가 된다. 우리 금빛봉사단에 항상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는 도서관 측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에 임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 일정으로는 ▲10월 24일(수) 10시/혈관질환 관리 및 예방/송민수 원장(제일조은내과) ▲12월 21일(금) 10시/활기찬 건강수명 100세 관리법/안종민 강사(아산시보건소) 의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아산도서관 한상수 관장은 “이번 특강은 특별히 금빛봉사단 선생님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사각지대에서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금빛봉사단의 교육봉사 활동이 이번 기회로 더욱 활발하게 펼칠 수 있는 동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신청문의 : 아산도서관 문헌정보실 ☎541-1022)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