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제4회 건강숲길 마라톤 대회 열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 백운산자연휴양림은 국민들이 산의 신선한 공기와 맑은 물 등을 즐길 수 있는 산림체험 일환으로 백운산휴양림에서 개최되는 제4회 백운산건강숲길 마라톤대회를 후원하기로 했다.

건강숲길 마라톤 대회는 국민생활체육원주시육상연합회가 주최하고 원주시, 원주시 생활체육회, 전국 마라톤 협회,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이 후원하며,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백운산(해발 1,087m) 일대에서 고지대의 신선한 공기와 녹음을 만끽하며 야생화를 벗삼아 달리는 건강숲길마라톤 대회이다.

“백운산 건강숲길 마라톤 대회”는 9월 2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서곡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매표소를 거쳐 백운산 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숲길(임도)를 5km, 10km, 하프마라톤 3종목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주소 www.run1080.com으로 검색할 수가 있다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정명수 팀장은 “지역사회 공공기관으로 지역행사에 적극 협조하여 백운산을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아름다운 자연의 소중함과 숲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이 느껴 숲과 사람, 운동이 함께하는 산림문화 체육행사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