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전공과 2학년 손진호 학생 정규직원 입사 -

아산성심학교(교장 이근종) 전공과 2학년 손진호 학생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와 연계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여 3주간의 지원고용 후,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엠씨(대표이사 서명열)와 근로계약서를 작성함에 따라 2012년 8월부터 정규직원으로 입사하게 됐다.
주요 업무로 자동차 부품 조립을 하며 근무 조건은 하루 8시간, 주 6일을 근무하고 매달 100만원여의 임금을 받게 된다.

손진호 학생은 그동안의 성실한 직업교육과정 참여와 현장의 다양한 실습 경험을 통해 취업이라는 값진 열매를 맺을 수 있게 되었다. 취업에 성공한 손진호 학생은 “선생님들께서 항상 열심히 가르쳐 주시고 도와 주셔서 취업을 할 수 있었어요. 열심히 일하고 돈도 많이 벌어서 다른 어려운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멋진 사회인이 되겠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근종 교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정식직원으로서 직업을 갖게 된 것은 무엇보다 경사스러운 일이다. 항상 성실한 태도로 학교생활을 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된 진호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했다.

앞으로 적응기간까지 일주일에 2~3번, 적응 후 한 달에 한 번 담당교사가 추가지도를 실시하여 직장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