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딧불이 축제와 전망대레스토랑 오픈, 즐길거리 풍성 -

아산환경과학공원내 ‘아산생태곤충원’이 27일 테이프 커팅식 등 준공행사를 갖고 오는 9월 1일 개관 및 오픈 기념 “반딧불이 축제”가 현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열린다.

아산생태곤충원은 총사업비 14억원 투입, 온실면적 1,654㎡규모로 다양한 식물과 40여종의 살아있는 곤충이 전시되며,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보고 만지는 생태체험의 장으로 조성됐다.

아산그린타워 1층 유리온실 내에 마련된 생태곤충원은 수서곤충관, 토양곤충관 등 오감만족 테마별 5개의 주제관을 운영하며, 곤충체험관에서는 누에코치 실뽑기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특색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오감만족 테마별로 △수서곤충관(시각)은 볼거리가 많은 관으로, 꽃과 식물, 나비 및 수서 곤충 서식처와 수변식물을 관찰 할 수 있으며, 나비 5종, 수서곤충 6종 등 총 21종 곤충 전시 △토양곤충관(촉각)은 만질 거리가 많은 관으로, 타란 튤라 8종, 전갈 2종, 미어켓 등 15종 곤충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전시돼 있으며,

△향기식물관(후각)은 향기가 있는 관으로, 향이 좋은 허브식물을 다수 식재해 깨끗한 공기 속에서 마음을 진정시키고 조용하게 쉬어 갈 수 있도록 구성 △종합곤충관(청각)은 들을 거리가 많은 관으로 귀뚜라미와 벌 등의 소리를 내는 곤충을 대표로해 사슴벌레 3종, 벌 2종, 하늘소 2종 등 9종 곤충을 전시돼 있고,

△곤충먹이식물관(미각)은 곤충들의 먹이 식물이 있는 관으로, 나비가 좋아하는 꽃 종류 식물과 애벌레 관찰대를 전시했으며, 특히 한편에 반딧불이 서식처를 조성해 청청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반딧불이의 생애와 불빛을 도심지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 그린타워 전망대는 소각장 굴뚝을 이용해 만든 시설로 SBS 런닝맨 촬영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전망대 2층엔 레스토랑(say on sky)도 오픈해 150m높이에서 아산시내 전경을 감상하며 천상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아산생태곤충원 오픈 기념 ‘반딧불이 축제’의 전야제행사로 8월 31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환경과학공원 주광장에서 2012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이 진행된다.

공연은 아산시립합창단, 여성팝페라그룹 ‘카린’, 퓨전타악퍼포먼스 ‘두드락’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다음달 1일, ‘반딧불이 축제’ 당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생태곤충원 앞마당에서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곤충과 관련된 생활소품과 예쁜곤충모형 만들기, 반딧불이바람개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오후 2시, 5시(총 2회공연) ‘거리 퍼포먼스 펀! 펀! 펀!’공연도 진행돼 마임, 버블매직, 나홀로 서커스 등 다양한 형태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누구나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반딧불이 그린콘서트’가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환경과학공원 주광장에서 진행돼 환상적인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국악·봉산탈춤·비보이 등 동·서양문화를 넘나드는 신 개념 퍼포먼스를 선보일 ‘제비잡는 비보이’ 공연과 각종 클래식차트 1위를 다수 기록하고 있는 팝 페라그룹 ‘라보엠’, 타악의 상식을 바꾸는 흥겨운 멜로디와 재치 있는 퍼포먼스를 결합한 타악퍼포먼스 ‘잼스틱’ 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아산생태곤충원의 개관으로 아산환경과학공원은 가족단위 관광객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를 모두 만족시키는 시민휴식 관광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