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교육지원청, 관내유치원 방학 중 돌봄교실로 학부모 만족도 높아 -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은 방학중에도 아산지역 맞벌이 가정의 자녀에 대한 돌봄유치원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관내 13개 유치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돌봄 운영은 지역 및 유치원의 실정에 따라 단독운영, 매일운영, 방학중 운영의 형태로 온양동신유치원, 도고초병설유,도고온천초병설유, 관대초병설유, 남창초병설유, 음봉초병설유, 쌍룡초병설유, 금곡초병설유, 탕정초병설유, 신광초병설유, 동덕초병설유, 온양천도초병설유, 온양초병설유치원이 운영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돌봄 운영에 따른 통학차량을 제공하고, 순회교사 지원 및 유아들이 가정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낮잠방, 급식실 등 실내·외 유치원 시설을 개선 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며, 철저한 운영관리를 위해 8월 1일부터 8월17일까지 집중 운영점검 및 수시 장학을 추진했다.

이번 여름 돌봄교실은 유아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받도록 하기위하여 차량운행 및 간식 위생에 있어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선정으로 유아와 학부모들의 호응이 뜨겁다.

김광희 교육장은 “방학이 되면 자녀를 맡길 곳이 없는 맞벌이 부모의 입장이 안타까웠는데 이제 유치원에서 돌봄을 운영하면서 안정된 환경에서 질 높은 교육과 돌봄을 제공하니 안심하고 유아를 맡길 수 있을 것이다."며 돌봄교실 운영의 취지를 설명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방학 중 돌봄유치원을 종일제운영과 연계하여 양적 성장 뿐 아니라 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수용하여 돌봄교실의 운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