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 협회, 모범운전자회, 경찰이 함께 장애인의 이동 편의 제공 -

공주경찰서(서장 이시준)는 6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충남 지체장애인 협회 공주시지회, 충남 시각장애인협회 공주시 지회, 모범운전자회 공주시지회와 장애인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권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경찰과 각 장애인 협회, 모범운전자회 임원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체 ․ 시각장애인들이 대중교통 이용시 승차 기피 또는 승차 거부를 줄이고 모범운전자 차량 사전 예약제, 내차 먼저 이용하기를 통한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제공은 물론, 완벽한 승․하차 도우미 역할을 함으로써 안전한 이동권 확보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들은 장애인의 교통사고와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이나 봉사활동시 공동으로 참여하고 다각적인 홍보로 장애인에 대한 시민 보호의 공감대를 넓혀 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범운전자 회원은“그동안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학교앞 교통정리를 하거나 각종 행사시 혼잡을 줄여 도움을 주는 교통봉사를 주로 해왔으나,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을 위해 승․하차 도우미 등 앞선 서비스로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는 소감을 밝혔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