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가 미국 스트니브룩뉴욕주립대와 국가정책대학원 복수학위 협정 체결 추진을 위한 MOU를 맺었다.



정상철 총장은 7월 30일, 스토니브룩뉴욕주립대(State Univ. of New York at Stony Brook)에서 이 대학 아사니스 교학수석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3월 충남대가 설립할 예정인 ‘국가정책대학원’의 복수학위제 체결 추진에 합의하는 양 대학간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의 골자는 충남대와 스토니브룩대주립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가정책대학원 석·박사과정의 복수학위협정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 우선 1단계로 2013년 중 공공정책과 과학기술정책 과정을 중심으로 석사과정의 복수학위 협정 체결후, 향후 충남대가 세종시에 진출한 다음 박사과정을 설치하며, 이후에 복수학위 협정의 적용범위를 박사과정과 추가설치 될 관련 전공분야로 확대, 발전시키기로 합의했다.



스토니브룩주립대는 뉴욕주 롱아일랜드 지역에 위치한 4년제 종합 주립대로 1957년 설립되어 2만여명의 재학생이 생활하고 있고, 이공계열 교육 및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명문대학이다. 충남대와는 지난 2006년 협약을 맺어 50여명의 학부생들이 복수학위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의 세종시 캠퍼스 건립에 강력한 추진 동력을 얻게 되었고, 세계 명문 대학과의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게 됨으로써 전국 최고의 국립대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다지면서 글로컬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