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축제메인1.jpg

제51회 아산성웅 이순신축제, 아산! 생명의 물 그리고 이순신
- 축제의 열기 속으로 G0! GO! GO! -

‘4월 27일~29일 인기가수 공연, 스프링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428대합창, 428스마트영화제, 온천수난장, e-sports대회, 무과재연 등 오감체험 참여행사 풍성‘

생명의 물이 샘솟는 도시 아산시의 대표축제인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아산시 주최, 아산문화재단 주관으로 4월 27일(금)~4월 29일(일) 까지 3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임진왜란 발발 420주년(7주갑)이 되는 임진년으로서 역사적 의미와 이순신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되도록 “아산! 생명의 물, 이순신을 키우다! 라는 주제로 열리게 된다.

먼저 축제의 주무대가 되는 온양온천역을 중심으로 아산시민이 만들고, 대한민국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어울림의 한마당을 펼친다.

특히 제51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 얼굴이 될 428 시민대합창단의 공식적인 모집이 마무리 된 가운데 오는 4월 27일 축제의 개막을 선포하고, 아산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합창으로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도심대로 한가운데서 펼쳐지는 온천수 난장은 청년시절의 이순신을 키워낸 아산의 온천수를 함께 맞고 즐기는 국내 최초의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다.

그 외 무과재연과 병영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체험로그램은 축제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줄 것이다.

축제가 열리는 3일 동안 김장훈, 이승환, 부활, 씨크릿, 크라잉넛, 울랄라세션 등 인기가수 초청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한껏 드높이며, 지역 내 청소년 및 아마추어 시민이 참여해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스프링콘서트나 횡단보도 족구대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호흡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가 펼쳐져 시내 관광과 시내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나 보령의 ‘머드축제’와 같이 축제의 현장에서 일상에서의 재미있는 일탈을 만끽 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인 ‘온천수 난장’은 축제의 거리 일각에서 온천수를 활용한 대규모 물놀이 난장이 될 것이다.

아산시의 가장 강력한 관광 콘텐츠인 “온천”을 이순신축제의 공간 안에서 자연스럽게 연계시켜 아산시가 또 하나의 주력 축제로 준비 중인 온천축제에 대한 대국민 예고편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며 ‘온천수 난장’을 통해 축제의 일탈을 통한 즐거움을 극대화하여 온천문화의 도시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이다.

지역적 한계에 머물러 있는 아산성웅이순신축제에 타 지역의 젊은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청소년에서 성인까지 두터운 마니아층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충무공 해상대전 e-sports대회』와 누구나 쉽게 영화나 동영상물을 제작, 응모할 수 있도록 상영시간을 4분28초 이내로 제한한『428스마트영화제』를 개최한다.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에 맞춰 열리는 반백년 역사의 축제인 만큼 주제와 의미를 담아 그 시작을 알리는 이순신 장군 출정 및 퍼레이드, 무과 재연 등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무과체험과 조선수군 병영문화체험 등 체험행사, 아산지역 예술문화단체의 연합 주제공연까지 세대와 계층, 지역과 이념을 뛰어넘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웅인 성웅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축제에 승화시키는 공연이 온양온천역 주무대에서 열린다.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 서막을 알리기 위해 서울 광화문에서 이충무공 동상 친수식을 지난 4월 20일 아산시와 서울시 공동주관으로 복기왕 아산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순신 장군이 생활했던 아산시 현충사 내 옛집의 우물물을 직접 서울로 공수해 거행했다.


11111111.jpg
시민과 함께하는 힘찬 행진, 이순신 장군 출정식 및 시민 퍼레이드

이순신 축제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축하 퍼레이드가 아산시청 앞 시민로 사거리-아고오거리-온양온천역 주무대까지 이어진다.

이순신 장군 출정식 행렬을 재현해 진행하는 이순신축제의 퍼레이드는 시민들까지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축제의 힘찬 행진을 시작할 것이다.

아산시민의 아름다운 하모니, 개막식 공연 428대합창

‘아산시민의 목소리로 아산성웅 이순신축제 개막을 선포한다’는 취지로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기념하는 숫자 의미를 담아 428대합창을 진행한다.

428 시민대합창단은 아산시민의 각계각층 남녀노소 428명으로 구성됐으며, 지휘는 김용훈 아산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가 맞는다.

공연은 충무공의 노래, 동요메들리, 아산찬가 등 3곡 내외로 합창해 웅장한 선율로 시민들의 가슴을 울릴 계획이다.

▲ 2004년 4월 28일 출생해 자기생일이 되면 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생일을 축하해 주는 것 같아 참가하는 풍기초등학교 2학년 안서진양 ▲학창시절 못 이룬 성악가의 꿈을 대합창단에서 다시 펼치고 싶은 상인회 라디오 방송 DJ 김선애씨 ▲ 4월 27일 결혼기념일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참여한 김성훈·노순자 부부 ▲ 보금자리인 아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가족들의 노래재능기부를 위해 참가한 아마추어합창단 J-콰이어에서 활동하는 이용우씨 가족들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지난 3월 27일 428 시민 대합창단에 428번째로 참가 신청을 했으며, 개막식에서 단원으로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도심 대로에서 펼치는 대규모 물놀이 한판, 온천수 난장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일탈, 도심 대로에서 온천수를 활용한 대규모 물놀이 한판이 벌어진다.
온천의 도시, 아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축제의 묘미.
Come 溫 아산에서 온천수 난장을 벌여보자~

축제 속에 또 다른 디지털 축제, 충무공 해상대전 e-sports대회

22222222.jpg

2009년 1회 대회 시 큰 호응을 얻었던 충무공 해상대전 e-sports대회가 올해 다시 개최된다.
충무공 해상대전 온라인 게임은 아산시와 호서대학교가 함께 개발한 3D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임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게임이다.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는 이번 대회는 게임 통하여 이순신을 재미있게 만나고, 1위 노트북, 2위 아이패드 3위 디지털카메라 4위 키넥트 등 푸짐한 상품까지 탈 수 있는 신개념 e-sports대회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e-sports존에서는 이외에도 이순신 3D 애니메이션, 이순신 로봇의 체험과 공연 관람, 각종 첨단문화를 이용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접수 : 인터넷(http://festival.asan.go.kr) ☎041-540-2482

대회일시/장소 : 4.27(금)~29(일)/이순신축제 e-sports관

무과 재연, 조선수군 병영문화 체험

28일~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양온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무과 재연이 펼쳐진다. 무과 재연을 단순 관람하는 것을 넘어 활쏘기, 말타기와 무기 다루기 등 직접 무과종목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또한 같은 곳에서 조선시대 수군 병영을 재현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옥사체험, 이순신 비연 만들기 뿐만 아니라 전통 민속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조선시대로의 역사여행을 떠나보자.

이순신 오감체험 행사

축제 3일간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에 마련된 체험전시장에서는 온천수 비누만들기, 물을 이용한 과학놀이, 모형 거북선 만들기,
전통 활과 목검 꾸미기 등 아산의 온천수 활용하거나 이순신 장군을 기억하는 다양한 체험이 축제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모형 거북선 만들기나 투석기 만들기, 전통 활과 목검 꾸미기는 활달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고 멋진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체험 장소다. 이렇듯 2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체험행사는 보고 즐기는 축제에서 직접 만지고, 만드는 오감만족을 선사할 것이다.

순수한 아마추어들이 펼치는 파릇파릇한 스프링콘서트와 거리공연

밴드, 댄스, 응원단 등 끼로 똘똘 뭉친 동아리들의 축제 속의 축제, Spring Concert.로 아산 지역의 고등학교, 대학교와 청소년문화센터 동아리 등 순수 아마추어팀이 펼치는 파릇파릇한 봄을 닮은 콘서트로 통통 튀는 스프링처럼, 언 땅을 뚫고 올라오는 새싹의 힘찬 기운을 담아 미래 세대의 희망을 온몸으로 한다.

거리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거리공영은 다양한 장르의 작은 공연들이 차량이 통제된 도심 한가운데서 축제기간 동안 펼쳐지며 음악과 춤, 각종 퍼포먼스가 작지만 큰 울림으로 선보인다.

(스프링 콘서트 4.28(토) 13:00~15:00 주무대 / 각종 거리공연은 3일간 13:00~19:00 행사장 주변)

4분 28초 영상 안에 담아내는 청춘의 꿈과 희망, 428 스마트영화제

대한민국 청춘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스마트영화제는 4분28초라는 시간 속에 담긴 그들의 영상메시지를 함께 읽고 느껴보는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되며, 다양하게 시도되는 영상미를 감상하는 즐거움까지 선사 한다.

4월 27일~ 29일 축제의 꽃, 인기가수 축하공연

4.27(금) 개막 축하공연
- 사회 : 신영일 아나운서
- 초대가수 : 김장훈, 부활

4.28(토) 이순신 장군 탄신 축하콘서트
- 초대가수 : 이승환, 박현빈, 울랄라세션

4.29(일) 이순신 장군 탄신 축하콘서트
- 초대가수 : 시크릿, 크라잉넛

대지 깊은 곳에서 뜨겁게 솟아오르는 온천의 기운으로 청년 이순신을 키워낸 아산은 제51회 아산성웅 이순신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하나 되어 국민과 화합하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열어 새로운 반세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