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초) 전자투표로 전교어린이 회장을 뽑아요 1.jpg

(연동초) 전자투표로 전교어린이 회장을 뽑아요 2.jpg

연동초등학교(교장 임재선)는 지난 17일 본교 연비관에서 3~6학년 학생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후보자 등록 및 접수부터 선거 운동, 입후보자 소견 발표, 투표 모두가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 아래 이루어진 전교어린이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2011학년도 전교어린이 회장, 부회장 선거는 학급임원선거 때와 마찬가지로 종이에 써서 투표하는 방식이 아닌 디지털 선거 프로그램을 활용해 클릭을 통해 투표하는 이색적인 광경이 연출됐다.


특히 한명씩 나와 전자투표를 하여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었고, 투표가 모두 이루어진 후 투표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선거를 앞둔 2주 전부터 입후보한 학생들은 공약을 알리는 홍보 전단지를 학교 곳곳에 붙이는 등 적극적인 유세 활동을 벌였다.

투표 당일날 입후보 학생 소견 발표에서 전교생이 모인 자리에서 자신들의 선거 공약을 소신 있게 발표했고 듣는 학생들 또한 모두 경청하여 신중하게 후보자를 결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투표 결과 전교어린이 회장에 김석은(6-1), 부회장에 이동현(6-1), 김영초(5-1) 학생이 당선됐다.


이번 선거는 한 명의 결원도 없이 투표에 참여하는 열성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민주주의에 입각한 공명선거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