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청장 金永厚)은 천안함 피격사건 1주기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병역은 나라사랑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대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응모부문은 그림과 글짓기 두 분야로 나누어 실시되며, 그림 분야는 ‘태극기, 무궁화, 군인 아저씨 등’ 나라사랑을 상징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해 8절지 크기의 도화지에 크레용, 색연필, 수채물감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글짓기 분야는 나라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소재를 통해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작성하면 되며, 형식은 편지글, 수필, 기행문 등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작품은 다음달 11일부터 15일까지 각 지방병무청에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또는 블로그 청춘예찬(http://blog.daum.net/mma9090)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출품된 작품들의 심사는 전원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대상 2명에게 국방부장관상과 50만원 상당의 부상 등 300여 입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병역에 대한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병역이행이 자랑스럽게 여겨지는 사회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