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목영규)는「제19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2011 세계 물의 날 행사」를 3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동학사주차장, 갑사주차장, 수통골야생화단지 일원에서 동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공원사무소와 1사1탐방로 협약을 체결한 봉사단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상가번영회, 사찰, 군부대, 동학사의용소방대, 계룡산자원활동가 등 350여명이 참여하며, 먹는 물 공동시설 정비와 계곡 및 탐방로 전 구간에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벌이고 해빙기 낙석위험지구 에 대한 점검도 하게 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봉사활동인증서가 발급되고, 쓰레기 되가져가고 포인트를 지급받는 ‘그린포인트’ 점수가 부여되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김종희 자원보전과장은 “자원봉사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해빙기 일제 정화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깨끗한 국립공원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며 “국립공원 수 생태 보호를 위해 계곡 정화활동과 정기적인 수질 검사를 실시하여 탐방객에게 쾌적한 공원환경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참여는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042-825-3003)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자원봉사신청을 하면 된다. /한대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