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9월 22일부터 11월 중순까지 스마트자동화과(학과장 홍상진)를 시작으로 영상디자인과(학과장 박희찬), 기계시스템과(학과장 김건완) 참여로 총 4회에 걸쳐 2022년 고교 장애 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 학생들이 대학생활 체험 기회를 통해 진학 후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1회차로 시작된 스마트자동화과는 박찬술 교수의 지도 하에 드론 조립 및 드론 운용 비행 체험, 메탈로봇 댄싱 시연 등을 통해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될 영상디자인과의 VR체험, 영상합성체험 및 사진촬영은 물론 기계시스템과의 움직이는 기계장치 체험인 오토마타 과제 체험을 통해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롭고 내실화된 체험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학내 융복합실습실과 학생회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둘러보며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와 진로에 대한 보다 확실한 설계가 가능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박봉순 학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진학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지역 교육기관으로서 장애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두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는 메타버스콘텐츠과(신설), 인공지능과(개편)를 포함한 8개 학과에서 9월 13일(화)부터 진행중이다. (입학문의 : 042-670-0510 ~ 8)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