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개최

[대전투데이 예산= 박제화 기자] 예산군이 특색 있는 가로 경관 조성을 위해 내년부터 은행나무 가로수를 동그랗게 다듬기로 했다.

군은 지난달 신규 시책사업 심의를 위해 군청 소 회의 실에서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 위원회를 개최했으며, 특색 있는 가로 경관 조성을 위해 유익아파트사거리부터 터미널 구간 은행나무 가로수를 전정하는 안건으로 토론을 진행해 수관을 동그랗게 전정하기로 결정했다.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 위원회는 도시숲 계획의 수립 및 변경, 지역적 특성을 살린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시책 개발, 관련 사업의 계획·설계, 주민 참여 활성화 방안 등을 심의한다.

심의 위원회는 심의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영산 산업 건설국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예산군새마을회장인 성낙구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특히 군은 매년 전정을 추진하면 은행나무 가로수의 지하고를 높이고 간판가림 등 민원이 해소되는 동시에 사과를 연상시키는 형태가 돼 도심의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원하는 형태를 이룰 때까지 10년의 시간이 필요한 만큼 일관성 있는 기술지도가 이루어져 사업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