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주관 2021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감사원에서 발표한 2021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전국 17개 교육청 가운데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으며, 이는 2019년 이후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한 쾌거로 자체감사활동 역량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감사원은 자체감사의 발전을 유도하고 감사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에 대한 심사를 통해 A~D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17개 교육청 중 2개 기관만이 A등급을 받았다.

또한 대전교육청 감사관실에서는 감사의 내용과 처리 절차, 사후 관리 등을 고려해 ‘2020년 사립학교 사안감사’로 주제를 선정해 참여한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는 자체감사기구의 우수 감사사례 공유를 위해 감사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174개 자체감사기구가 참여해 1차 예비심사, 2차 전문가심사, 3차 발표심사까지 3차에 걸친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전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 “이번 성과는 교육청의 자체 감사활동의 우수성이 확인됨과 동시에, 감사 내용과 성과 역시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청렴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예방 감사 활동에 주력하고, 학부모 감사 참관 및 감사결과 공개 등 열린 감사운영으로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