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디자인을 통한 교실 속 범교과 학습 운영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2일부터 12월 3일까지 2일간 비대면 화상연수로 관내 초등학교 교원 141명을 대상으로 ‘교사 교육과정 속 범교과 학습 주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범교과 학습 주제 중 ‘환경·지속가능 발전교육’과 ‘경제·금융교육’을 주제로 지역, 학교,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교실 속 범교과 학습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된다.

2일에는 청주교육대학교 이선경 교수의 ‘환경·지속가능 발전교육 운영 방안’에 대한 강의가, 3일(금)에는 부산 송수초등학교 옥효진 교사의 ‘교실 속 경제·금융교육 운영 사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2일간의 연수를 통해 연수 참가자들에게 교실 속 범교과 학습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범교과 학습 주제의 경우 교과 및 창체와 연계하여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학습내용을 구조화하고 학습의 질을 개선하여 학생 참여형 수업을 수업을 활성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범교과 학습에 대한 사례 공유를 통해 교실 속에서 의미있는 범교과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