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학교혁신 확산과 일반화를 위해 30일 관내 초・중학교 업무 담당교사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혁신학교·혁신동행학교 운영사례 나눔회를 개최했다.

서천 관내에 있는 혁신학교 8교, 혁신동행학교 26교는 민주적 협의문화 조성과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교마다 올해 많은 노력을 펼쳤다.

이번 나눔회에 참석한 각 학교 담당자들은 학교에서 운영한 다양한 학교혁신 실천사례를 소개하고 어려웠거나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서로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주적 협의 문화 조성을 위해 회의 규칙 정하기, 수평적 소통문화 만들기, 토의토론 중심의 회의문화 만들기 등 많은 실천사례가 소개되었고, 내실 있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위해서는 수업 나눔, 독서 연수, 연구 동아리, 강사 초청 강연 등 정기 운영 시간을 확보하여 학교별로 실천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었다.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교육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유롭게 토의·토론하는 협의 문화를 만들고 교사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여 학교 교육력이 더 강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