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30일 군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된 이번 교육은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강의를 이외 전 직원은 IPTV를 통한 실시간 교육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파인교육개발원 이윤미 원장이 강사로 초청되어‘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해 공직자의 부당한 사익추구 행위를 금지하고 이해충돌 상황을 예방·관리하기 위한 행위 기준을 자세히 설명하며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함을강조했다.

김석환 군수는“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뿌리내리고 올바른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여 청렴한 홍성군을 이끌어 가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멋진 공직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2021년 반부패·청렴대책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민원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청렴실천 및 적극행정 결의대회 △청렴서약서 징구 △청렴달력 제작 △청렴 골든벨 △청렴자가학습프로그램 운영 △세대 간 인식차이 진단 설문조사 △청렴서한문 발송 △노조와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찾아가는 청렴교육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