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 문화 공감’ 프로젝트 일환, 관객 호응 ‘최고’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문화재단 창작 댄스컬 안드레아 <김대건>이 지난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주최로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댄스컬 안드레아 <김대건>은 올해 탄생 200주년을 축하하면서 2021 유네스코 세계 기념인물로 선정된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를 기념하는 창작극으로 본 작품은 작년 당진에서 초연되어 큰 인기 속에 성료 된 바 있으며, 지역 창작공연에서는 드물게 2년 연속 국비 지원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내었다.

우수한 작품성과 독창성을 높게 평가받은 <김대건>은 이로써 올해 무료공연을 통해 다시 한번 관람객에게 김대건 신부의 파란만장한 삶과 다양한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무대는 시대적 상상력을 가미하여 ‘댄스컬’(‘댄스’+‘뮤지컬’)의 특성을 살려 대사 없이 감각적인 군무와 화려한 음악으로 연출되었다.

올해 앙코르 공연을 맞은 <김대건>은 전년도보다 더욱 예술적 완성도를 강화하면서도 대중성 확보에 주력했으며, 온 가족과 지역민이 관람하기에 손색없는 당진 문화예술의 대표 기획공연으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