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중심 교육과정 개편 및‘군경상담복지학과’와‘행동재활치료학과’신설
◇학업유지율 1위, 중도탈락율 7.1%로 전국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최저 (2021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재학생 1인당 장학금 전국 3위 (2021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상담콜센터, 헬프데스크, 원격지원 서비스 등 체계적인 학생지원 서비스 제공

최근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이버대학은 시·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또는 직무와 별개로 퇴직 이후의 삶을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선취업 후진학을 목표로 하는 젊은 층과 제2의 인생을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건양사이버대학교는 평생교육, 재교육을 넘어서 직업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지속적인 변화하고 있으며, 입학 시 4년제 학사학위 및 미래 유망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자체, 협회, 기업들은 물론이고, 5인 이상 사업장과 산업체 위탁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기관 재직자가 산업체 위탁 전형 입학 시 수업료의 50% 이상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최첨단 차세대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구축하여 학습자의 편의를 높였고, 대학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든 PC,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100%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시험도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누구나 등록금 부담 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도록 모든 신·편입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입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기존 교내장학금을 확대한 ‘새출발 장학금’을 만들었다. 새출발 장학금은 ▲직장인 새출발 ▲군가족 새출발 ▲다문화 새출발 ▲만학도 새출발(만 60세 이상)이 있다. 해당 장학금은 1학년 입학 시 3년간 수업료 20% 감면되고, 2~3학년 입학 시 2년간 수업료 20% 감면된다.

또한, 건양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단체·고교·전문대학 등에 소속된 구성원(졸업생)이 1학년 입학 시 4년간 수업료 25% 감면, 2학년 입학 시 3년간 30% 감면, 3학년 입학 시 2년간 수업료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3년 이내 특성화고·일반고·방송통신고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입학 시 3년간 수업료 30%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금도 중복수혜가 가능하며, 소득분위 8구간 이하일 경우 등록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어서 등록금 부담 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수능점수, 학생부 점수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35학점 이상 이수 시 2학년 편입생으로,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 시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임옥진 입학홍보처장은 “건양사이버대학교는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라는 설립자 김희수 박사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학생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국 4년제 사이버대학교 중 중도탈락률이 7.1%로 가장 낮다.”라며 “많은 이들이 건양사이버대학교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여 새로운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휴먼학부(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복지학과, 군경상담복지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실용학부(글로벌뷰티학과,재난안전소방학과, IT비즈니스학과) 총 11개 학과다.

입시 절차는 건양사이버대학교 입학 지원센터(www.kycu.ac.kr/admissions.do)에서 이뤄지며 PC와 모바일에서 지원할 수 있고, 전형 단계는 ▲지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 ▲인·적성검사를 거쳐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대표전화(1899-3330)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