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11일, 본관 회의실에서 (주)아이웍스테크놀로지(대표 하정화)와 공동협력을 위한 인터넷 데이터 클라우드 센터용 서버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산폴리텍대학 김용목 학장, 강신관 교학처장, IoT정보보안과 장동희 교수를 비롯한 대학 교직원과 ㈜아이웍스테크놀로지 하정화 대표이사, 이한주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하여 아산캠퍼스 IoT정보보안과에서는 현장 중심 맞춤형 정보보안 교육훈련과 관련 맞춤형 인력 양성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보보안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클라우드 보안(가상화 서버 보안 운영)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아이웍스테크놀로지는 5천만원 상당의 서버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기증하였다. 서버 가상화 소프트웨어는 한 대의 물리적인 서버에 여러 대의 논리적인 가상 머신을 작동시키는 소프트웨어로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핵심이며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모든 클라우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서 사용된다.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원과 공동 상생협력을 구축했다.

하정화 대표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이번 MOU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 참여로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에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목 학장은 "코로나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서버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증과 교육 시너지 향상에 적극 나서주신 대표님께 감사 드란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하이테크 과정을 운영하는 IoT정보보안과는 2021. 11. 1(월)부터 12월 10일(월)까지 2022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하이테크 과정의 정시 면접은 12월 15일(수)에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