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지난 4일, '청년취업 채용박람회 사업' 추진을 위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남중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우수 중소기업 모집 및 홍보에 관한 사항 ▲ 대학 및 특성화고 등 구직자 모집 및 홍보에 관한 사항 ▲온·오프라인 행사의 원활한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충남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보급하고 고용정보 제공을 통한 맞춤형 일자리 연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On-Line으로 메타버스 적용을 통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 인프라 활용, 구글 플랫폼과 연계한 포털 서비스 지원,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 Off-Line으로 관내 기업이 참여하여 기업별 강의 및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채용과정에 대한 교육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기업에는 우수 인적 자원 확보의 장을 마련해, 인력 수급의 미스매치 완화 역할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목 학장은 "MZ세대에 맞는 디지털 트렌드를 접목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기업과 구직자간의 눈높이 맞춤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사회 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충남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업을 통하여 당면해 있는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