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박봉순 학장)은 26일 (사)국가품질명장협회 대전·충남지회와 재직자 교육훈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봉순 학장을 비롯한 대전캠퍼스 보직자와 (사)국가품질명장협회 대전·충남지회 이광택 지회장, 박서용 부회장, 안영상 감사가 참석했다.

(사)국가품질명장협회는 1991년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 제6조, 동법 시행령 제5조에 의거, 대통령 19015호로 (사)국가품질명장협회 회원을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으로 지정하였고, 2017년 6월 산업표준화법으로 법제화하였다. 협회는 기술한국과 품질강국을 만들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기술과 품질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광역시·도에 11개 지회를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명장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하여 지역내 산업체 재직자 대상 전기제어, 설비보전, 기계정비, 공유압 제어 등 교육을 실시하고 퇴직예정자, 중장년층 대상 교육훈련을 실시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숙련기술 전수 및 현장 밀착형 기술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재직근로자 및 중장년층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에 관한 사항 ▲교육·정보·기술의 상호교류와 명장 특강지원 등 협력에 관한 사항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산학협력 활동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광택 지회장은 “품질명장이 보유한 기술적 노하우와 현장 중심의 우수 기술 재능기부를 통하여 글로벌 기술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봉순 학장은 “명장협회 소속 기업 현장 견학과 특강을 요청하여 현장성 높은 교육훈련을 강화하고 능력 중심 사회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겠다. 또한 명장협회와 공동협력 관계를 형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AI+x 융합기술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