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활동사진
수도권 찾는 학생, 학부모 불편 해소 평생학습관 3층 센터에서 상담 가능

서산시가 도교육청과 운영 중인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이하 ‘센터’)가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서는 대입 및 고입 진로진학 상담,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상담교실, 고3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진로진학 설명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019년 개소 이래 매년 1000여 건 이상 상담으로 지역 주민의 입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의 작성을 위한 개인 상담은 수시 접수 기간 중 야간까지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라 고입 온라인 입시 설명회, 고2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전공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진행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전화(☎1588-0795) 또는 인터넷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상담은 서산시 평생학습관 3층 센터에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를 적극 활용해달라”며 “다양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2019년 4월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시간·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출범했으며 당진시와 태안군을 아우르는 거점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산 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