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가세로 태안군수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 25일 기자회견, “고위험군 주민 7413명 대상 추가접종”

자체예산 투입해 예방접종센터 운영 2개월 연장, 접종 수요조사 등 절차 추진

태안군이 내달부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돌입 한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25일 군청 브리핑실서 기자회견을 갖고, 예방접종센터 연장 운영을 통해 내달부터 고위험군 군민을 대상으로 부스터샷 접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고령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에 맞춰 군민의 건강 및 안전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접종대상자는 노인시설 관계자 및 관내 75세 이상 군민 중 접종 완료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총 7413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충남도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연장 운영을 건의, 질병관리청의 최종 승인을 받아 기존 10월까지로 예정됐던 센터 운영기간을 12월까지 연장했으며, 부스터샷 접종 희망자 수요조사 등 절차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태안군의 백신 접종 완료율은 10월 25일 현재 79.6%로, 군민 6만 1808명 중 4만 9191명이 접종을 완료해 전국 평균을 10% 가량 웃돌고 있다.

가 군수는 “예방접종센터를 연장 운영할 경우 더 이상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없으나, 군민 안전을 위해 자체예산을 들여 2개월 연장 운영키로 했다”며 “연장 기간 중 고위험군 주민을 대상으로 부스터샷을 접종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태안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의사와 간호사, 행정요원 등을 추가 투입하고 원거리 지역 군민을 위해 버스를 지원하는 등 예방접종센터가 차질 없이 연장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한편, 보다 많은 대상자들이 부스터샷을 접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태안군은 전국에서 앞서나가는 백신 접종 지자체가 됐다”며 “이번 부스터샷 접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