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박봉순 학장)은 10월 21일 대전마케팅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봉순 학장을 비롯한 대전캠퍼스 보직자와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 주은숙 기획조정실장, 신한승 사회혁신팀장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마케팅공사의 재직자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기술 개발에 협조하고 과학수도 대전의 MICE 사업이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인재 양성 ▲재직근로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디지털 미디어 기술 기반 산학 연계 ▲중·장년층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공동 협력 ▲MICE 사업 분야 인프라 연계를 통한 대전의 도시경쟁력 우위선점과 미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협력 방안에 관한 사항 ▲사회적 가치 창출, 청년층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협력 사항 등이다.

고경곤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공사 내 재직자 교육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강화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겠다.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인력양성과 글로벌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순 학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의 강점인 현장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공사 직원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능력을 향상하고, MICE 사업이 과학수도 대전의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연구개발 성과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대학의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 또한 공사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AI+x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