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총장 윤여표) 산학협력단 산하센터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에서는 지난 20일 꿈드림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대전시·서구·유성구 꿈드림 연합 축제를 진행했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꿈드림 축제는 매년 20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롯데케미칼 연구소장 축사,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 및 검정고시 합격자를 격려했다.

또한 ‘내가 누구게’, ‘바틀 챌린지’, ‘랜선 꿈드림 골든벨’, ‘행운권 추첨’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높은 참여도로 성공적인 행사가 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 축제에서 재밌는 프로그램과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다,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현재 대전에는 3개(대전시, 서구, 유성구)의 꿈드림 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향후 동구, 중구, 대덕구 꿈드림 센터가 개소돼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한편 꿈드림센터에서는 대전시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 프로그램, 꿈키움 수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궁금한 점은 대전시꿈드림(042-222-1388/222-1380), 서구꿈드림(042-527-1388), 유성구꿈드림(042-826-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