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상품성,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우수한 미래전망, 탄탄한 수요 등 각종 장점을 갖춘 단지가 천안아산 일대에 등장해 귀추가 주목된다.

이 단지는 SG신성건설이 책임시공을 맡은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오피스텔이다. KTX SRT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어 천안아산 일대 최고 흥행 단지로 자리매김 중이다.

앞서 청약 당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오피스텔은 천안아산 일원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31:1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 일정이 마감됐음에도 아직까지 홍보관과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전화와 관심 등록이 꾸준하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며, 28㎡, 40㎡, 53㎡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다양한 혁신 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입주 시 수준 높은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1.5룸, 2룸 설계가 적용된 주거 공간은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광폭형 거실을 갖췄고 고급 마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는 세련미를 자랑한다. 그간 천안아산 지역 내에서 경험할 수 없던 만족감과 여유로움이 기대되는 단지다.

주거공간 내에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빌트인 냉장/냉동고, 빌트인 드럼세탁기(28㎡형),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빌트인 전기쿡탑, 드럼세탁기와 건조기(40㎡형) 등이 제공돼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가전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첨단 I.o.T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건강을 위한 자동공기청정 시스템과 프라이버시 침해 방지 및 안전을 위한 시큐리티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는 지역 냉난방 시스템 도입도 계획돼 있다. 공간 효율부터 편의성, 안정성 모두 우수한 오피스텔로 평가된다.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눈길을 끈다. 세대당 1.2대의 주차가 가능하며, 전기차 급속/완속 충전시설 등 최신 트렌드도 반영된다. 탁 트인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스카이가든이 단지 최상층에 조성되며, 쾌적함을 더해주는 스트리트 파크도 지상에 조성이 예정돼 힐링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다.

주변 정주 여건도 이 단지의 매력을 배가시켜준다.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쇼핑문화시설이 단지 주변으로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천안시청과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삼성미즈병원 등도 가까워 방문이 편리하다.

주변 지역으로 쾌속 연결되는 교통망도 다양하다. KTX 및 SRT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연결되며, 지하철 1호선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 지역에 빠르게 진출입할 수 있는 천안IC, 아산청주고속도로(2022년 예정) 등도 인접해 있다.

수요도 풍부하게 확보하고 있다. 인근에 12개 대학교가 있고 천안 2,3,4, 탕정산업단지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가까운 거리다. 학생 수요부터 직장인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좋은 입지다.

단지가 자리한 천안아산역 일대는 대규모 상권이 활성화돼 있고 각종 인프라가 자리해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가치가 주변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높다. 실제 충남 아산시 배방읍 아파트 매매가격은 아산시 일대 평균 매매가격 725만원보다 높은 3.3㎡당 777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부동산114)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및 컨벤션 개발, 지식융합집적지구, 삼성디스플레이 2공장 증설 등 천안아산역 일대에 예정된 개발 호재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향후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지난해 1년 동안 아산시는 국내 기업 18개사 및 외국인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사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총 6,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역 내 1만 1,500명 규모의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초의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Q1 라인)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구축하는 삼성전자의 계획 역시 주목해야 한다. 해당 사업에 삼성전자는 2025년까지 총 13조1,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아산시 일대는 향후 5년간 약 8만 명의 일자리 창출이 전망되며, 지역경제의 활성화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 오피스텔은 수도권 지하철과 KTX 등 우수한 교통망을 품고 있어 수도권과 반나절 생활권을 공유할 만큼 탁월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며 “산업단지 조성 및 도시개발사업 활성화로 인해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고 대기업 투자도 활발해 인구 유입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천안아산 일원 부동산 시장에 부는 훈풍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