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LINC+사업단(단장 이용환)은 지난 10월 7일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PBL 및 Flipped Learning 우수사례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우수 교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LINC+사업은 교육부 주관의 사회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2017년이래 5차 연도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준오헤어반, 메디컬에스테틱반, 뷰티컨설턴트반, ICT융합반, 스마트기계정비반, 자동차정비마스터반 등 11개 반 252명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2021년 새로운 교수법 적용을 통한 교육 내실화를 위하여, 우송정보대학 LINC+사업단은 PBL 및 플립러닝 교과목을 1학기에 14과목에 적용하여 개발하고 이를 운영하였으며, 2학기에도 13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내/외부의 교육학 분야 교수의 공정한 심사 평가로, 대상 자동차부품반 김진성 교수, 최우수상 ICT 융합반 류행자 교수, 우수상 대명리조트반 장인식 교수, 메디컬에스테틱반 윤두윤 교수, 준오헤어반 김유라 교수, 장려상 준오헤어반 정지영 교수, 뷰티컨설턴트반 조은호 교수, ICT융합반 백정현 교수, 뷰티디자인학부 정소정 교수, 컴퓨터정보과 홍명우 교수가 수상을 하였다. 우송정보대학은 교육부의 RIS사업, 혁신지원사업, LINC+사업,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P-Tech사업,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사업, 도제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부의 영마이스터 계약학과 사업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국고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