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하반기 강좌 신청접수… 12월까지 6개 분야 30개 강의 운영

온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해 배움의 터전을 가꿔가고 있는 ‘사람 키우는’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함께할 수강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3D프린팅 첫걸음 △인성과 감성을 기르는 사자소학 이야기 △추억의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세상을 담는 스케치 등 IT·문화예술·인문교양·건강생활을 비롯한 6개 분야 30개 강좌로 구성됐다.

강좌는 오는 19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시는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상황을 주시해가며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논산시민이라면 누구나(1명당 2개 강좌 이내 제한)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kor.do)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시민기본 평생학습장학금(동고동락 평생학습이용권)으로도 지불 가능하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 논산시평생학습관을 개관한 이후 다채로운 양질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넓히는 데 앞장서 왔으며, 현재까지 약 1천여 명의 시민이 프로그램에 함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갖고 지혜를 기르며 살아갈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배움의 열정이 있으신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 또는 평생교육과(041-746-577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