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10월 국경일과 국가 기념일을 맞아 애국심을 고취하고 나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범군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10월은 국군의날(10월 1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등 국가적 의미 있는 기념일과 국경일이 이어지는 의미있는 달로, 군은 홈페이지 배너광고, 마을(아파트) 안내 방송, 기관·사회단체 홍보 등을 통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공무원 및 공공기관 소속 직원들은 솔선수범하여 태극기 달기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하는 한편, 오는 10월 9일까지 주요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조양문에는 대형 태극기를 게시하여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고 등 전 지역에서 태극기가 휘날릴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경환 행정지원과장은 “태극기 게양을 통하여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 국경일의 의미를 되새겼으면 좋겠다.”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태극기 게양은 관공서와 공공기관 청사의 경우 24시간, 일반 가정과 민간기업의 경우 기념·국경일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물론‘대한민국국기법’에 따라 24시간 게양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