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예산군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즐길 거리 제공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는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기간에도 관리 시설물을 휴관 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17일 군에 따르면 ▲윤봉길의사기념관(충의사) ▲예당관광지(출렁다리, 음악분수, 느린호수길) ▲추사고택 등을 관광객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모든 시설물을 개방하며 단, 음악분수는 20일(월) 시설점검을 위해 가동을 중지한다.

또한 코로나19 에도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담인력을 배치해 마스크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발열체크 등의 방역수칙을 지도하고 1일 3회 이상 소독 실시로 방역을 한층 더 강화해 진행한다.

실내장소는 동 시간 입장제한을 두어 윤봉길의사기념관 51명, 추사기념관 66명, 추사 체험관은 5명으로 제한한다.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추석 명절을 맞아 안전하고 편안한 장소로 조심스레 외출을 하는 관광객이 있을 거라 예상된다” 며, “인원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방역 수칙 준수 등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활동과 시설물 점검에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윤봉길의사기념관(041-339-8238), 예당관광지(041-339-8282), 추사기념관(041-339-8242)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