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금속노조 충남지부 현대제철 지회는 지난 15일, 당진시 복지재단에서 현대제철 지회 김종복 지회장, 당진시 노인복지관 최태선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석선물을 전달했다.

현대제철 지회는 코로나 재유행과 거리두기 강화로 적극적인 활동이 어려웠지만 올해부터 다시 활동을 재개하고, 민족 명절 추석을 앞두고 자녀도 마음껏 만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명절의 기쁨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직접 추석 선물 200세트를 구매하고 제작했다.

이번 추석 선물은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치약, 칫솔, 비누, 샴푸 등 일상 위생물품을 비롯해 주방세제 등 오랜 시간 어르신들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물로 준비했다.

김종복 지회장은 “코로나로 더욱 어려운 소외계층 노인 분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지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현대제철 지회는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주위에 계신 이웃에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도움드리기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현대제철 각 사업장 노동조합별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H-USR
(Hyundai Steel Union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