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은 7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아동복지시설인 아인하우스(시설장 박준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 관련 미래 진로교육 ▲과학·수학·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 융합체험교육과 상상이룸교육 실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교육활동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아인하우스 학생들은 과학교육원의 전문강사로부터 송알송알 교육프로그램에 월1회 이상 참여하며, 과학교육원 내 다양한 체험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창의누리관에서 과학, 수학, 환경분야에 대한 관찰, 발견, 확장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체험교육이 이루어진다.

박준범 시설장은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아인하우스 학생들에게 과학,수학,환경교육과 진로교육을 지원해준데 고마움을 표하고, 학생들이 미래진로에 대한 꿈을 가지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되어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전종현 원장은 "과학교육원의 주요사업 중 하나인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과학교육원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하고 배려하며 즐기는 과학문화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과학교육원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