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아까운 의료비지원 사업들, 샅샅이 살펴봅시다!

▲ 홍보 영상 캡쳐 화면.
예산군보건소는 현재 추진중인 의료비 지원서비스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군민이 없도록 각 사업을 안내하는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보건소는 지난해 10월 직원을 대상으로 사업추진단을 구성하고 관련학과 교수를 초빙해 동영상 제작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각종 의료비 지원서비스의 지원 금액, 신청방법, 구비서류 등 전반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전국 지자체 보건소 중 최초로 자체 제작했다.

이번에 자체 제작된 홍보 동영상은 ▲암환자 의료비 ▲희귀질환자 의료비 ▲치매환자 치료비 ▲재가정신질환자 치료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비 ▲다자녀 맘 건강관리비 ▲예산군 출산육아지원금 ▲난임부부 시술비지원 사업 등 총 8개다.

해당 영상은 예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으며, 지역 전광판 및 보건소 ‘100세 건강사랑방’ 밴드 등 각종 SN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보건소는 군민들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다양한 방식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널리 알릴 예정이며, 댓글기능을 통해 군민들과 소통하는 등 보건사업의 새로운 홍보 패러다임을 구축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도움을 드리려는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군민들께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