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사이버 견본주택 동시 운영

▲ 투시도.

△비규제 지역 아산시에 조성돼 각종 규제 덜해…계약 즉시 바로 전매도 가능
△23일 1순위 청약 접수 실시, 천안아산지역 7년만의 더샵 아파트로 많은 관심 예상

포스코건설은 지난 12일 아산시 배방읍 일대에 선보이는 '더샵 센트로'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더샵 센트로의 견본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62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 홈페이지 : www.더샵센트로.kr)

더샵 센트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실감형 Full 3D VR(Virtual Realty)로 구현된 세대 내부와 360도 회전 뷰, 원하는 위치로의 이동 등을 클릭 한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드론장비를 활용한 항공촬영으로 구현된 사업지의 입지투어, 단지배치 및 내부 커뮤니티시설 등을 모두 생동감 있게 확인 가능하다.

특히 단지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미건립 세대 공간 정보도 제공해 주목된다. 도면 기반의 3D 실감형 기술을 접목한 VR은 물론이고 나레이션을 접목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기존 모델하우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건립 세대의 실제 세대 내부를 보는 것처럼 둘러볼 수 있다.

더샵 센트로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4월 12일부터 4월 16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더샵 센트로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050만원대로 책정됐다. 전용면적 84㎡를 기준으로 3억1천 ~ 3억6천만원 수준이다. 이는 단지와 맞닿은 탕정지구의 전용면적 84㎡ 분양권이 올해 1월 기준 최고 6억8천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단지는 얼마 남지 않은 비규제 지역인 아산시에 조성돼 각종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특히 계약 즉시 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도 덜한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 조감도.

■ 천안아산지역에 7년 만에 공급되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 뛰어난 주거여건 자랑

더샵 센트로는 포스코건설이 천안아산지역에 7년 만에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다.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389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28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76㎡A 35세대 ▲76㎡B 80세대 ▲84㎡A 369세대 ▲84㎡B 186세대 ▲84㎡C 196세대 ▲106㎡ 73세대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더샵 센트로는 곡교천을 사이에 두고 아산 탕정지구와 맞닿은 탕정지구 생활권에 속해, 탕정지구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KTX∙SRT 천안아산역,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배방역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고, 특히 오는 12월에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주변에는 지산체육공원, 용곡공원, 배방산, 월봉산 및 곡교천 등이 자리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고, 배방초, 배방중, 배방고 등은 물론 아산 모종 학원가도 인접해 교육여건도 좋다. 여기에 단지는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모다아울렛,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 위치도.

■ 지역 특성 고려한 설계 적용...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 등으로 쾌적함 더해

더샵 센트로는 포스코건설 더샵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곳곳에 도입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통경축을 확보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 내부에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30·40대가 많은 천안아산지역의 특성에 맞춰 개방감이 좋은 `조망형 주방창호`와 캠핑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위한 `대형물품 수납공간`, 호텔 욕실과 같은 `스타일링 배스` 등을 제공한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실제 단지는 기존 청정환기시스템에 공기살균을 더한 ‘세대 토탈 클린 에어시스템’, 에어브러쉬를 통해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클린현관’, 항균기능이 있는 '황토덕트' 등의 미세먼지 저감 및 안티 바이러스에 특화된 주거상품을 적용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다. 더샵만의 첨단 스마트홈 기술인 'AiQ TECH'을 통해서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도 기대된다. 편의시스템으로는 차량 번호 인식으로 자동 출입, 공동 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로비층 자동 호출 등이 제공되며, 안전시스템으로는 단지 내 놀이터 및 공원, 그리고 아파트 동 내부와 각 세대로 이어지는 '3단계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과 수상한 외부인이 나타났을 때 입주민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우리 집 안심 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이 밖에 더샵 센트로는 친환경 조경시설과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친환경 조경설계로는 어린이 물놀이장과 연계한 더샵필드, 식재와 물이 어우러진 산수정원, 일상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 등을 구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골프장을 비롯해 필라테스, 스피닝룸, 건식 사우나&냉∙온탕 등이 조성되며, 멀티룸과 노트북 전용공간으로 구성되는 스터디 카페,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인 키즈 라이브러리 등이 꾸며진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포스코건설 더샵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더해 단지를 천안아산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함께 호흡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