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안전 최우선, 면·동 업무보고 실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 안전을 위해 2021년 면·동 연두순방을 취소하고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매년 1∼2월 중 주민 의견청취와 市 정책방향 설명을 위해 추진되었던 연두순방은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취소가 결정되었다.

이에 따라 시는 실질적인 시민들의 행정수요를 파악해 대응하고자 연중 상시 열려있는 온·오프라인 시민 참여·소통창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접수받을 계획이며 취소된 연두순방을 보완·대체하고자 각 면·동 업무보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여 소통창구는 계룡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민원소통방), 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서 의견을 접수받고 오프라인 참여는 면·동사무소 및 이·통장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며 접수받은 의견은 관할 부서 검토 후 민원인에게 조치여부 등을 회신할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지금은 감염병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코로나 극복의 중대 기로에 서있는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모임이나 행사, 회식 등을 자제해 주기 바란다”며,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을시 온·오프라인 접수창구를 통해 언제든지 건의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