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새롭게 건강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 보건소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선제적 예방과 질환별 맞춤 영양교육으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2021년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번 달 22일까지이고 전화접수로 가능하며, 25일부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전 건강측정과 혈액검사, 건강 상담 등을 받고 건강관리 차트를 통해 해 체계적으로 관리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주·야간 순환운동과 비대면 요트(요가+트레이닝) 프로그램, 영양교실, 걷쥬 동아리를 모집하며, 특히 올해는 교대 근무가 많은 직장인들의 요구를 반영해 야간 순환 운동실(19:00~20:00) 및 주·야간 건강 스캔 상담실을 운영한다.

‘비대면 요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언택트 방법을 활용한 신체활동 건강 프로그램이며, 직장인 특성을 고려해 새벽반(06:20~07:10)과 저녁반(20:30~21:30)으로 진행된다.

또한 만성질환자와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영양관리를 위해 비만, 당뇨, 고혈압, 혼밥 세프 ‘영양교실’이 운영된다.

‘혼자 걷쥬, 같이 걷쥬’걷기 프로그램은 비대면 시대에 혼자서 걸을 수 있고, 소그룹으로 같이 걸을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걷기 운동은 건강증진과 비만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당진시 걷기 좋은 길’ 체험 활동과 함께 월별 이벤트를 실시하여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우리 몸에 활력을 줄 수 있어 적극 추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