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3D 펜, 보드게임, 뉴스포츠, 칼림바, 컬러 비즈 대여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 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청소년들의 외출 자제와 관련 기관의 휴관 등으로 인해 지난해 12월까지 진행하던 ‘슬기로운 집콕 생활 2’에 이어 ‘슬기로운 집콕 생활 3’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보드게임 16종, 3D펜 20대, 뉴스포츠 12종, 통기타 20대, 칼림바 20대, 컬러 비즈 20개 등 청소년이 집에서 쉽게 문화체험을 즐기며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물품을 대여할 예정이다.

물품의 대여 및 반납은 당진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번 달 16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올해 12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대여가 가능하고 카카오톡 ‘당진 청소년문화의집’채널에서 사전 신청 예약이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반납된 자재는 철저한 방역 및 소독에 힘을 기울여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각종 문화 콘텐츠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자 향후 청소년 요구 반영에 따라 지원 콘텐츠를 늘릴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착순 대여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준비된 물품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당진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