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후 창업을 꿈꾸는 여성을 위한 12주 전문 교육 실시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전 및 인근지역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재진입을 지원하여 지역과 상생하고 협력하기 위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창업 전문교육’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밭대 기업가정신센터가 운영하고 대학혁신단이 지원한 이번 교육은 아이디어 수립 단계, 아이디어 사업화 계획 단계, 시제품 제작 등 연계지원 단계 순으로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 9월, 선착순 모집을 통하여 교육생 총 13명이 참여하였고, 코로나19 정부 대응 매뉴얼을 준수하여 온·오프라인 및 소그룹 활동을 원칙으로 진행하였으며 희망자는 유아자녀와 함께 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의 대부분은 전업주부로 경력단절 시기 7년 이상이 약 30%였으며, 창업 경험이 모두 없었으나 친환경, 비건, 천연, 농수산물 유통, 아이 옷 제조 등 다양한 아이템에 대한 창업의지가 매우 높았다.

변영조 기업가정신센터장은 “아이디어는 있으나 육아와 살림으로 창업을 주저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체계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성공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교육생 중 내년 상반기에 창업의사를 밝히신 분들은 지속적인 후속지원을 통해 창업보육센터로 입주 연계하여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