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8일 19시30분, 청사 내 5층 대회의실에서 초등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초등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청은 매년 하반기 예비학부모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고려해 저녁시간 소규모 집합교육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동시에 운영·활용함으로써 현장이 아닌 집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학교생활, 자신 있어요’를 주제로 천안지역 예비학부모 전문 강사인 박은미 수석교사(안서초)의 강사로 나서,

▶충남교육청의 교육방향▶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평가, 교과목 안내 ▶학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및 학부모 학교교육참여를 위한 학교교육정보 ▶비대면 시대의 자녀의 교육방법 ▶자녀의 바른 인성지도와 학교생활을 위한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소통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Q&A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가경신 교육장은 “2021년에도 예비학부모 교육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와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방면의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 고 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