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체육회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전국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언택트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청소년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체육회, 대전e스포츠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철저한 방역하에 대전시체육회관에 운영본부를 두고 전국 700여명의 참가선수들이 자택에서 PC와 모바일로 경기에 참여하는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정하고 안전한 대회진행을 통해 포스트코로나에 맞춰‘뉴노멀시대’‘새로운 e스포츠대회’의 이정표를 제시했다.

이번 대회는‘리그오브레전드(LoL)’,‘배틀그라운드’,‘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브롤스타즈’종목으로 치러졌으며, 종목별 대회결과‘리그오브레전드’에서 CodeName(강경빈, 구본준, 김윤서, 정회민, 김태훈)이‘배틀그라운드’에서 Manduck(양진우, 유성민)이,‘브롤스타즈’우승하러왔다(남궁본, 유경근, 박규민)가,‘카트라이더’에서는 김근현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비록 온라인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어 온라인으로 e스포츠 동호인들이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대전광역시체육회 이승찬 회장은“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전국e스포츠대회에서 수상한 선수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