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Wee센터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0학년도 희망메아리 가족상담’(이하 가족상담)을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희망메아리 가족상담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이하 대전동부Wee센터)를 이용한 학생의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가족 간 원활한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개별 가족 단위로 지원하여 총 8회기의 전문적인 가족상담을 제공한다.

가족상담은 다양한 가족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활동 에너지를 발산할 기회를 부여한다. 더불어 부모-자녀 간의 지지체계 형성을 통해 상담 종결 이후에도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대전동부Wee센터는 가족상담 전문가를 초빙하여 체계적인 가족상담을 지원하고 종결 후에는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가족 사진 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가족상담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에게 가족 간 소통 및 공감 촉진을 통해 건강한 가족 관계 회복과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희망메아리 가족상담을 통해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을 증진하여 부모-자녀 관계가 회복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이번 시간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와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라며 대전동부Wee센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