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21일부터 이틀간 총2회에 걸쳐 천안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설명회는 천안학군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후 2시 30분에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중학교 신입생 배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반배정 방법과 다자녀가구 학생 우선배정, 쌍생아 동일교 배정, 학교폭력대상자 분리배정, 특수교육대상자 형제자매 우선배정 등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한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을 마련하고자 학부모 의견 수렴회와 행정예고를 거쳐 제시된 의견을 ‘2021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입학추첨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천안시 중학교 진학업무 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금번 중학교 신입생 배정에서는 기존 1월 하순에 입학 추첨 배정을 하던 일정을 12월말로 앞당겨 추진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미리 중학교 입학 준비를 할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입학등록을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입학등록을 선도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경범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학교 신입생 예비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중학교 입학 배정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