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대학교육혁신원(원장 이재창 교수)이 오는 29일까지 ‘나의 슬기로운 비대면 학습생활’이라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바뀐 비대면 수업방식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전략 노하우 공모가 주목적이다.

제출방식은 노트필기, 암기전략, 시간관리, 학습내용, 정리스킬, 읽기전략, 보고서쓰기 전략, 시험대비 전략 등 최소 3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29일 오후 5시에 마감되며, 심사는 ▲명확성 ▲구체성 ▲차별성 및 참신성 ▲효과성 ▲공유가치성 등으로 나뉘어 평가된다.

대학교육혁신원에 따르면, 수상작에 한해서는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및 장려상 5명 등 총 11명을 선정해 시상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수상작은 오는 12월 진행예정인 우수학습전략 공유회에 전시되며, 대상과 최우수, 우수상을 받은 학생에게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에서 ‘발표자’로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한다.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나만의 숨겨둔 학습전략을 공유함과 동시에 자기주도학습 능력과 기초 학습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 자세한 사항은 대학교육혁신원 홈페이지(https://www.dju.ac.kr/einnovation/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