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금산= 이정복 기자]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은 지난 10일, 11일 2일간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다양한 수업 방법을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적용하기’쌍방향 수업 지원 원격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첫째 날에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기초’라는 주제로 ▶ 실시간 쌍방향 수업 교실 셋팅 ▶ 실시간 쌍방향 참여형 시범 수업(3학년 사회과) ▶ 줌(Zoom) 수업에서의 주의점 및 진행팁을 안내했고, 둘째날에는 ‘다양한 수업 방법 온라인에 적용하기’로 ▶ 온라인 협동학습의 적용 ▶ 온라인 하브루타 수업의 적용 ▶온라인 팀빌딩 수업의 실제 ▶ 온라인 수업의 성공을 위한 팁 등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원격 수업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참여형 시범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입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줌(Zoom)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 연수라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정숙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학교 현장에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들은 좀 더 쉽게 원격 수업에 접근하고, 학생들은 잘 배울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