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 부설 평생교육원은 지난 14일 대전 서부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황혜정 평생교육원장, 김은미 상담심리학과 교수와 대전 서부 청소년성문화센터 선미경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성폭력 예방을 위한 정보의 교환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성폭력·가정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 상담원 교육의 홍보 지원 ▲평생교육원 교육 수료자 일부를 상담소 내 전문강사로 위촉을 협력하기로 했다.

상담심리학과 김은미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활동 사항에 대해 효율적인 홍보를 하고, 교육 활동을 전개하며 기타 상호 관련 분야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선미경 센터장은 “현재 센터 내 성교육 전문강사가 부족한 상황이라 이번 협약으로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상담원 교육을 받은 수강생 위주로 센터의 성교육 전문강사로 위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오는 26일까지 3기 성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 상담원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ycu.ac.kr) 또는 전화(042-722-0017, 00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